2,860 0 0 26 192 0 3년전 0

처음 해보는 영상 만들기

초보자를 위한 영상제작 비법 정리

수십년 동안, 현장에서 후배들에게, 또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영상 제작의 기본과 나만의 비법을 뽐내며 떠들고 다녔다. 나름, 영양가 가득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한다고 자부했지만, 말로 전하는 비법이란, 멀어지면 시들해지는 연애 같은 것이어서 늘 새로 시작해야했다. 이제, 생각나는 대로 떠드는 일에 나도 지치고 듣는 사람도 고개를 갸우뚱거리는 일이 잦아지니 마침내 때가 온 것이라 생각하고 책을 낸다. 이 책은 영상을 제대로 만들고 싶은 사람을 위한 내 나름의 도움말을 정리한 것이다. 그 도움말에는 내가 온전히 알고 이해하는 것, 그리고 경험한 것만 들어있다. 알고는 있지만 크게 마음 쓰지 않았고 별 필요도 없던 정보들, 막상 해보면 방해만 되는 정보들은 하나도 적지..
수십년 동안, 현장에서 후배들에게, 또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영상 제작의 기본과 나만의 비법을 뽐내며 떠들고 다녔다.
나름, 영양가 가득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한다고 자부했지만,
말로 전하는 비법이란,
멀어지면 시들해지는 연애 같은 것이어서 늘 새로 시작해야했다.

이제, 생각나는 대로 떠드는 일에 나도 지치고
듣는 사람도 고개를 갸우뚱거리는 일이 잦아지니
마침내 때가 온 것이라 생각하고 책을 낸다.

이 책은 영상을 제대로 만들고 싶은 사람을 위한 내 나름의 도움말을 정리한 것이다.
그 도움말에는 내가 온전히 알고 이해하는 것, 그리고 경험한 것만 들어있다.
알고는 있지만 크게 마음 쓰지 않았고 별 필요도 없던 정보들, 막상 해보면 방해만 되는 정보들은 하나도 적지 않았다.

쓸데 없는 정보는 그저 쓸데가 없을 뿐 아니라 오히려 걸림돌이 되기 십상이다.

솔직히 고백하건데, 책으로 영상 만드는 법을 온전히 익히는 일은 불가능에 가깝다.
영상제작에는 직접 해보지 않고서는 도저히 깨우칠 수 없는 미묘한 구석이 많이 있는 것이다.
부디 내가 전해주는 정보와 나의 조언이 즐거운 마음으로 그 미묘함을 깨닫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EBS에서 PD로 15년동안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재충전을 위해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
영화제작 석사를 취득하고 귀국했다.
서울예술대학에서 겸임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며 독립프로덕션을 운영했다.
지금 현재
중앙대학교와 인제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