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본인 이름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b
처음 해보는 영상 만들기
2 촬영
유페이퍼
|
배인수
|
2021-04-28
45
읽음
0
0
0
4 / 62 목차보기
이전
4 / 62 목차
다음
로그인
회원가입
b
bainsoo 페이퍼
책을 시작하며
목차
1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는 3단계
2 촬영
2.1잘 찍은 사진
<어두운 방>
<셔터 shutter>
<조리개 aperture>
<감도 ISO>
<밝기를 넘어서>
<초점거리 focal length>
<줌렌즈, 단렌즈>
<화이트 밸런스>
<자동의 문제>
<해상도와 판형>
2.2 기술을 넘어 예술로
<황금 분할>
<화면의 여유 room>
<몇 가지 용어>
<카메라 앵글 camera angle>
<화면의 깊이>
<움직이는 그림>
<카메라의 움직임camera moving>
<팬, 틸트, 줌 pan, tilt, zoom>
<트랙킹, 달리, 붐 truck(tracking) / dolly / boom>
<영상 문법>
<프레임 인, 아웃 / 팔로우 frame in, out / follow>
<딥 포커스, 랙 포커스 deep focus, rack focus>
<롱 테이크, 미장센, 몽타쥬 long take, mise en scene, montage >
<포인트 오브 뷰, 주관적 샷 point of view(POV), subjective shot>
<설정 샷 / 전체 샷 / 보충 샷 establishing shot / master shot / coverage shot>
<180도룰(이미지 라인) 180 degree rule>
<소리에 대하여>
<마이크>
<초당 프레임 수>
<촬영의 가성비 / shooting ratio>
3 생각, 계획, 기획
3.1 생각에 대한 생각
<아이디어>
<이야기 그리고 또 이야기>
<관광열차>
<생각이 현실을 만날 때>
<자료조사 / 현장답사>
3.2 생각의 결과물
<시나리오 / 콘티 / 스토리보드>
<구성안>
<기획안>
4 후반작업 / 편집
4.1 편집이란 무엇인가
<촬영이 끝났으면 기획서를 찢어 버려라>
<컷의 의미>
<몽타주>
4.2 디지털 편집
<편집 프로그램>
<파이널 컷과 프리미어 Final Cut Pro and Premiere Pro>
<편집 프로그램과 영상효과 프로그램>
<컴퓨터의 문제>
4.3 편집을 하는 방법
<편집의 순서>
<편집의 기교>
<기술과 예술>
마무리
판권 페이지